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이승철 작가의 '제왕, 수탉의 귀환展' 1일 개최

2017.07.01

[뉴스1] 이회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이승철 작가가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거제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미술관에서 '제왕, 수탉의 귀환展'을 개최한다.© News1

경남 거제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유경미술관 4관에서 이승철 작가의 '제왕, 수탉의 귀환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왕, 수탉의 귀환전은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과 여수 화인갤러리의 교류전의 일환으로 마련된 전시이며, 수탉의 강인한 생명력을 표현한 이 작가의 작품 20점을 선보인다.

이 작가는 "시국도 어렵고, 개인마다 힘든 일도 많은 이때 닭을 보면서 기운을 느꼈으면 좋겠다"면서 "문화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것이 예술가가 해야 할 일인 것 같다. 그게 예술가인 내 목표이다"고 작품 배경을 전했다.

이 작가는 '2017 제왕수탉展'(서울 아리수갤러리), '2012 이승철 개이전'(서울 팔레드인서울갤러리), '2017 신년 새해展'(서울 아트스페이스엠), '2017 100인展'(서울 롯데갤러리 잠실) 등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 단체전에 참여했다.

경명자 유경미술관장은 "이 작가의 작품 속의 수탉을 보면 단단히 땅을 붙들고 있는 두 발을 통해 원초적인 생명력과 강인함 그리고 제왕적인 분위기에 매료된다"며 "두 달간 펼쳐지는 그의 작품 감상을 통해 강인한 감성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hg2255@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