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문화포털' 아세요?…사용자 맞춤형으로 개편

2016.01.22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온라인 문화정보종합포털사이트 ‘문화포털(www.culture.go.kr)’이 약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사용자 맞춤형으로 전면 개편됐다.

한국문화정보원(원장 김소연)은 "이번 개편은 ‘문화로 즐기고 문화로 알자’라는 콘셉트로 기존의 복잡한 분류와 메뉴 구조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모바일 사이트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화면에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수월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문화포털에서 제공하는 3500만건의 문화기관 연계데이터는 이용자가 자료를 더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분류 항목을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등 8대 분야로 세분화했다. 이 가운데 전통문양 자료는 사용 승인 절차를 간소화해 별도의 승인과정 없이 당일에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여러 개의 자료도 한 번에 내려받을 수 있다.

‘문화 티브이(TV)’와 ‘이달의 문화이슈’가 신설됐다. ‘문화가 있는 날’ 등 문화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고, 매달 주제가 있는 문화이슈와 추천 문화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기존에 다채롭게 제공한 공연전시 할인과 초대이벤트는 대상 장르를 확대해 이용자들의 문화생활을 독려할 예정이다.

문화포털에서는 다양한 경품을 받을수 있는 개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 누리집(www.cultu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