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브랜드200개·디자이너 650명 집결…서울디자인페스티벌

2015.12.04

[뉴스1] 박정환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2015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사진제공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사무국)

역량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브랜드의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행사인 '2015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1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2015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패션'을 중심으로 제품, 그래픽, 뉴미디어 분야 등 총 2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디자이너 650여 명이 만든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자인경영', '디자인전문회사', '디자이너프로모션', '디자이너스랩', '한국콘텐츠', '글로벌콘텐츠' 등 다양한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자인 트렌드 및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전문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디자인세미나'와 도심 전역에서 디자인 명소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서울디자인스팟'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글로벌콘텐츠관'은 이탈리아, 일본의 기관들과의 제휴해 새로운 디자인 작품을 소개한다. 밀라노디자인필름페스티벌(MDFF)과 연계해 디자인, 건축, 패션을 테마로 한 해외 영상 6편 및 다양한 트레일러들을 선보이며, 국내 작가들의 14편의 영상도 함께 상영한다.

12월4일에는 '디자인필름: 디자인언어'라는 주제로 영화제 기획자 및 참여 작가들의 오픈 토크가 진행돼 디자인 언어로서의 '영상' 매체에 대한 생각을 나눈다. 또한, 일본 디자인 선진 지역인 도야마현과 제휴해 전통 산업, 지역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디자인 분야의 깊이 있는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디자인세미나'가 12월 2~4일 진행된다. 에릭 첸(Aric Chen) 홍콩 M+ 뮤지엄 건축·디자인 큐레이터, 실비아 로베르타지(Silvia Robertazzi) 밀라노디자인필름페스티벌 공동 대표 등 해외 유명 디렉터들과 디자인 비즈니스 관련 국내 전문 연사들이 함께해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비즈니스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편 전야 행사로 서울의 아름다운 관광명소 사진과 작품을 소개하는 기획전 'Have been to Seoul(눈으로 담은 서울)'의 오프닝 파티가 12월1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성수동길의 '문화공간 이목'에서 열린다. 현장 포토 이벤트를 통해 전시 입장권, 디자인세미나 할인권, 서울디자인스팟 프로그램북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지난 13년간 총 1000여 개의 브랜드가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2014년에는 최다 참관객인 9만여 명이 입장했다. 가격 1만원. 문의 (02)2262-7191~9.


박정환 기자(art@)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