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사진작품 응모하세요, 뉴욕포토페스티벌 SNPF 서울 상륙

2015.10.09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국제 현대사진계에서 급부상한 '뉴욕 포토페스티벌'이 서울로 온다.

서울 뉴욕 포토 페스티벌(SNPF)이 11월 4일부터 13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다.

뉴욕포토페스티벌 설립자 대니얼 파워가 방한, 뉴욕포토페스티벌을 소개하고 국내외 작가들을 발굴한다.

이를 위해 20일까지 사진 작품을 공모한다. 1인 6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대상을 포함해 총 60명(대상 1명·금상 1명·은상 2명·동상 3명·입선 53명)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11월 개막하는 SNPF 2015에 전시된다. 이어 내년 1월 10일부터 25일까지 뉴욕 파워하우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도 소개된다. 사진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국내외 각종 예술 잡지와 언론 매체를 통해서도 작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2008년 뉴욕의 떠오르는 예술특구 덤보에서 시작된 뉴욕포토페스티벌은 일반적인 전시방식에서 벗어나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국을 비롯해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여러 국가 사진가들의 작품이 모여 있어 현대사진의 국제 흐름을 가장 잘 엿볼 수 있는 현대사진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주최측은 "이번 페스티벌 공모전은 현대 사진의 중심지인 뉴욕과 한국 사이에 사진 예술의 문화적 다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한국 작가들의 세계 진출과 문화 교류를 돕는 가치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응모작은 담당자 e-메일([email protected])로 양식을 맞춰 보내면 된다. 출품비는 작품수와 상관없이 일반 2만원, 학생 1만원이다. 출품규격은 장당 2MB 이하 JPEG 파일 형태로 작품 제작년도·장소·사진 설명을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