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백남준아트센터, '침묵의 미래' 기획전시 유튜브 공개

2020.04.09

[뉴시스] 이병희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백남준아트센터, '침묵의 미래: 하나의 언어가 사라진 순간'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 백남준아트센터는 올해 첫 기획전시인 '침묵의 미래: 하나의 언어가 사라진 순간'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8일 온라인에서 공개했다.

백남준아트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월24일부터 잠정 휴관 중이다. 이에 2월27일 개최 예정이던 이 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기로 했다.

'침묵의 미래: 하나의 언어가 사라진 순간'은 김애란 소설가의 단편소설 '침묵의 미래'에서 포착한 질문을 단초로 언어의 해방을 질문하는 전시다.

지배 언어가 낳는 계급과 소외, 생존 도구로서 인권과 직결된 언어의 힘을 시각예술로 제시한다. 일상에 서서히 스며든 언어양극화와 관련된 문제를 환기해 눈에 보이지 않는 언어의 힘과 다양성을 바라보게 하는 전시다.

김우진, 로렌스 아부 함단, 안젤리카 메시티 등 한국, 미국, 영국, 파리 등 다양한 나라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작가 8명(팀)이 참여했다. 영상, 설치, 사운드 등 모두 11점을 전시한다.

자세한 정보는 백남준아트센터 홈페이지(njpartcente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