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 'Love Yourself' 주제로 코엑스서 4일간 개최

2019.11.26

[머니투데이] 홍보경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유명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국내 최대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전시회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가 오는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이하 서일페)는 2015년부터 매년 7월과 12월에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주제로 개최되며, 역대 최대 규모인 1,1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과 아트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기획관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GOCORI(이하 고코리)와 함께 고코리의 어른 동화 속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담은 패션 의상을 전시한다. 국내 최대의 아트 문구 마켓 <해피 2020 문구전>에서는 1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직접 제작한 감각적인 디자인 문구를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서일페에서 꼭 만나봐야할 아티스트와 작품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픽셀톡>은 국내 최초 ‘언박싱 도슨트’ 형식으로 아티스트가 직접 배달한 상자 속에 담긴 작품과 신상 굿즈를 언박싱하고, 대표 작품의 스토리를 공개한다. 서일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는 픽셀톡은 로빈, 온더비치, 온비비드, 지후트리 총 4인의 아티스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서일페와 디자인프레스가 함께 기획한 <야자타임>은 아티스트들의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전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으로 일러스트레이터 김져니, 미스터두낫띵, 디자이너 브랜드 고코리 총 3그룹의 인터뷰가 11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 서일페 공식 유튜브 채널과 디자인프레스의 네이버TV 채널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내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커뮤니티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대표 공모전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의 수상 작품이 서일페에서 전시된다.

유튜브 라이브로 관람객들이 직접 서일페에서 구매한 굿즈를 공개하는 ‘위대한 콜렉터’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협찬하고, 디자인프레스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입장권은 12월 18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네이버 예매, 인터파크 티켓, 위메프에서 구매 가능하며, 행사 기간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bkhong@mt.co.kr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