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경기도, 24일까지 ‘2018 아트경기’ 작품공모

2018.06.11

[뉴스1] 진현권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 News1 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오는 24일까지 지역 예술가를 대상으로 ‘2018 아트경기’에 참가할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아트경기는 국내 미술시장 발전을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공모전으로 경기지역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가대상은 도내 만 20세 이상 지역 시각예술가 중 개인전, 단체전 1회 이상 수상 경력 작가다. 평면·입체·공예·일러스트.뉴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 분야에서 작품 응모가 가능하다.

도는 2차례 심사를 거쳐 29일 최종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경기 남·북부 상설전시장인 고양시 벨라시타와 성남시 판교 아브뉴프랑, 8개 시·군 순회전시장에서 7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순차 전시·판매된다.

또 예술 문화교류의 장인 아트마켓 등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서도 일반에 선보인다.

작품판매 수익금은 작가에게 지급된다.

우수 작가에게는 11월 ‘아트아시아 2018’ 특별섹션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차정숙 도 문화정책과장은 “아트경기는 도내 신진작가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진출 기회를 제공해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도민에게는 누구나 쉽게 그림을 감상하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미술 작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포털 사이트 네오룩(https://neolook.com) ‘2018 아트경기공모전’ 참조.


jhk102010@

NEWSLETTER SIGNUP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