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아라리오갤러리 이진주 작가, 러시아서 첫 개인전

2019.09.05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이진주, Questions, 2019, 179x 362 x 4cm,Korean traditional pigment, animal skin glue and water on linen.

이진주(39) 작가가 러시아 트라이엄프 갤러리(Triumph Gallery)에서 개인전을 연다.

작가의 전속 화랑인 아라리오갤러리는 "이번 전시는 2017 년 아라리오갤러리 서울에서 개인전 이후 러시아에 이진주 작가를 소개하는 첫전시"라며 "'Tilted'를 주제로 신작 11 점등 총 18점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진주의 작품은 일상적이면서도 낯선 오브제들이 화면에 병치되어 '심리 풍경화'로 알려져있다. 한국 전통 회화 기법에 따라 표백되지 않은 린넨 천 , 분말 색소 , 동물 피부 접착제 등을 사용하여 작업한다.

작가는 자신의 기억 , 일상 생활 , 상상 속의 오브제를 촬영한 뒤 그 것 들을 다시 재구성하여 회화로구현한다 . 이 오브제들은 현실 너머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지금 작가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끝없는 현실적인 충돌의 결과물들이다 작가는 뾰족하고 날카롭고, 기하학적이고 때로는 육면체에 갇힌 캔버스 형태에 세밀한 기법으로 화면에 담아낸다.

이진주 작가는 홍익대학교 동양화과 출신으로, 2006년부터 미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총 9회의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여해왔다. 2019년 광주화루 우수상, 2014년 송은미술대상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서울시립미술관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국립현대미술관 고양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정부미술은행, 포스코 미술관, 아라리오뮤지엄, 송은문화재단, OCI 미술관, 터키 Nesrin Esirtgen 컬렉션, 쌈지 컬렉션 등에 소장되어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