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이우환, 프랑스 퐁피두 메츠센터서 대규모 회고전

2019.02.26

[뉴스1] 여태경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초기작부터 최근작까지 조망…파라다이스그룹 후원

이우환, Landscape I, Landscape II, Landscape III, 1968.(파라다이스그룹 제공)

일본과 프랑스에서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이우환 작가의 전시가 오는 27일 프랑스 퐁피두 메츠 센터(Centre Pompidou-Metz)에서 개막한다.

이번 전시는 이우환 작가의 1960년대 후반 초기작부터 최근 작품까지 아우르는 대규모 회고전으로, 파라다이스그룹(회장 전필립)이 후원한다.

이우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점으로부터', '선으로부터', '바람으로부터', '대화', '조응', '관계항(Relatum)' 등을 비롯해 그동안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작품들까지 작가의 50여년 화업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가 작가로부터 영감을 받아 작곡한 작품의 공연도 전시장 내에 마련된다.

이우환, Relatum - Existence, 2014.(파라다이스 그룹 제공)

이우환은 사물과 세계의 관계성에 집중하는 일본의 미술운동 모노파를 주도한 현대미술의 거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2011),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2014), 러시아 에르미타주 미술관(2016), 영국 서펜타인 갤러리(2018)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었으며 2010년 일본 나오시마 이우환 미술관 개관에 이어 2022년 프랑스 아를 지방에 새로운 전시 공간 개관을 앞두고 있다.

전시는 9월19일까지.


haru@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