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변화하는 공예'…8일부터 코엑스서 공예트렌드페어

2016.12.07

[뉴시스] 박정규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시대적 가치에 맞춰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공예가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8∼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으로 '2016 공예트렌드페어'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가치, 또 다른 새로움'을 주제로 변화하는 공예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제관, 마에스트로관, 창작공방관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어존과 산업관, 기업관, 진흥원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 산업존 등 두 개의 공간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프리미엄존 주제관은 '유산', '공존', '진화' 등 세 개의 소주제로 구성된다. '유산'은 흙, 나무, 금속, 섬유 등 서로 다른 소재들로 만들어진 공예 작품을 통해 공예가 지닌 현대사회의 가치를 선보이고 '공존'은 전통적인 방식의 계승 및 응용, '진화' 공간은 이질적인 재료 및 기술의 결합을 통한 진화를 표현한다.

공예트렌드페어는 올해를 계기로 '산업의 문화화'를 표방하는 공예 문화비즈니스 페어로서의 기반을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산업존에서는 공예 작가가 소비자와 다각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변화하고 발전하는 공예를 삶 속에서 향유하는 '공예 생활양식'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전시, 유통, 마케팅 등 활발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