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관람부터 체험까지…'아트 파크' 롯데월드

2024.04.13

[뉴시스] 김정환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루프탑 갤러리' 오픈…신진 작가 작품·아트 굿즈 전시
박물관 내 ‘국가유산체험센터 오픈…전통문화 체험
서울스카이, 롯데뮤지엄 '윤협 : 녹턴시티' 연계 프로모

롯데월드 어드벤처 '루프탑 갤러리'의 '셔니 아일랜드'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봄을 맞이해 감성 가득한 신규 콘텐츠를 대거 내놓는다. 고객의 높아진 문화·예술 욕구를 감안한 것이 특징이다.

◇'루프탑 갤러리' 운영

4층에 '루프탑 갤러리'가 최근 오픈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상상력이 가장 높은 곳'이라는 콘셉트로 조성됐다.

갤러리빈치와 협업해 신진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예술 작품과 아트 굿즈를 내년 3월31일까지 전시한다. 어드벤처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재 '셔니 아일랜드' 전시가 열린다.

'셔니'는 동그랗고 포근한 모습의 캐릭터다.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의 곁을 지켜준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한 셔니를 담은 작품들이 포진한다. 관람객이 셔니와 친구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루프탑 갤러리'의'My name is pozi' *재판매 및 DB 금지

'My name is pozi'(마이 네임 이즈 포지) 전시도 진행한다.

이 공간에선 '캐리커처 유료 체험'이 마련된다. 관람객이 자기 이름이나 좋아하는 단어와 함께 자신의 특징을 작성하면 포지 작가가 즉석에서 캐리커처를 그려준다.

유명한 대중 문화 이미지에 사랑의 감정을 담아 팝아트 스타일로 유머러스하게 재해석하는 조니보이 작가의 작품들도 전시 중이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국가유산체험센터' *재판매 및 DB 금지

◇국가유산체험센터

3층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무형유산 전승자와 전승 생태계를 지원하는 와이비에스에듀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국가유산체험센터'를 선보였다.

역사적인 유적과 유물을 재현해 우리 역사와 전통문화를 알려온 박물관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경험을 소비하고자 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로 전통문화를 즐겁고 쉽게 알리고자 센터를 기획했다.

센터는 한류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시 공간이자 전통 의식주 문화를 체득할 수 있게 하는 문화센터다.

매주 수~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국가유산체험센터' *재판매 및 DB 금지

봄 시즌엔 현대 가구와 국가무형유산 소목장들이 제작한 상품들이 자리한 '한옥 쇼룸', 작은 한옥에서 전통 다과를 즐기는 '소반 찻방'들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현대 문화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모습들을 통해 전통문화를 더욱더 입체적으로 바라볼 기회다.

'시즌 맞춤형 전통&퓨전 공연' '무형 유산 전승자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한복 체험' 등도 운영한다.

◇ ‘윤협 : 녹턴시티’

올림픽로 롯데월드타워 내 국내 최고 높이 전망대 서울스카이(117~123층)는 오픈 7주년을 맞이해 롯데뮤지엄 특별전 '윤협 : 녹턴시티'와 연계해 30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5월26일까지 거행하는 이 전시에선 서울스카이(해발 555m)에서 내려다 본 도심 저녁 풍경을 점과 선으로 표현한 작품 '서울 시티'를 감상할 수 있다.

롯데뮤지엄에서 전시를 보고 난 뒤, 실제 도심 야경을 보려는 관람객에게 서울스카이 30%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역으로 서울스카이에 오른 다음에도 같은 할인 혜택을 적용받아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SRT 할인 프로모션

롯데월드는 고속철도 SRT와 제휴해 15일부터 5월31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비롯해 롯데월드타워 내 롯데월드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부산 기장군 동부산관광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4개 사업장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RT 이용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최대 40% 할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 SRT 홈페이지 참조.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