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전시소식[송은 아트스페이스] Delfina in SongEun: Power play 전시 단체관람 안내

2018.09.14

Writer : news
  •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송은문화재단입니다.

현재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진행중인 “Delfina in SongEun: Power play” 단체관람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그룹 도슨트 투어 안내]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는 2018년 8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Delfina in SongEun: Power play"를 개최합니다. 송은 아트스페이스는 한 국가를 선정해 국내에 소개된 바 없는 해외의 젊은 현대미술작가들을 소개하고, 이들에게도 국내 미술계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여 시각미술과 문화 전반을 바탕으로 한 상호교류를 이끌어내고자 국가연계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본 전시는 그 다섯 번째 전시로 영국의 비영리 재단인 델피나 재단(Delfina Foundation)에서 운영하는 델피나 레지던시를 하나의 국가로 간주하여 그 동안 레지던시를 거쳐갔던 국내외 작가들의 개인 작업 및 협업 작업을 선보입니다. 

 

델피나 재단의 애론 시저(Aaron Cezar)를 협력 큐레이터로 초청해 이루어지는 이번 전시는 유머, 체제 전복, 도발을 통해 우정의 복잡한 본질과 개인, 기관 및 국가 등 다양한 주체간의 관계 속에서 작용하는 권력의 역학에 대해 탐구합니다. 총 10명의 국내외 작가들의 개인 작업 및 협업한 신작을 통해 우정이 빚어내는 정치적인 결과물부터 인간과 자연(환경), 작가와 관객(참여), 손님과 주인(환대), 개인과 국가(시민권), 그리고 민족-국가(외교) 등 개인과 집단에서 비롯되는 다양한 종류의 권력 관계에 대해 탐구하며 이를 통해 작가들의 서로 다른 전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o 전시제목 : Delfina in SongEun: Power play

o 전시기간 : 2018년 8월 30일(목) - 12월 1일(토)

o 참여작가 : 국내 – 김재범, 박보나, 백정기, 안정주, 정소영

해외 – 란티안 시(Lantian Xie), 셰자드 다우드(Shezad Dawood), 알라 유니스(Ala Younis), 

야스마인 피서(Jasmijn Visser), 오스카 산틸란(Oscar Santillan) (가나다 순 / 총 10인)

o 관람안내 : 월요일 - 토요일, 11:00 - 19:00 (일, 공휴일 휴관/무료관람)

o 관람장소 : 송은 아트스페이스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75길 6)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단체관람의 경우 전문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어는 무료이며, 일정 조정을 위해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문의]

송은 아트스페이스

T. 02-3448-0100 

E. info@songeunartspace.org

 

감사합니다.

송은문화재단 드림​ 

NEWSLETTER SIGNUP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