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제주도립미술관, 미술전문인 양성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019.02.17

[뉴시스] 배상철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제주=뉴시스】배상철 기자 =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2019.02.13. (사진=제주도 제공) [email protected]

제주도립미술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미술관 학예업무 및 미술계 전문 직종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미술 전문인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미술 관련 기초 이론과 실기 강좌를 넘어 전문적인 실무능력 및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미술관학과 미술이론 등 각 분야 전문가별 깊이 있는 강의와 함께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현장실습을 포함해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미술관학과 미술이론, 미술관 실무는 10주씩, 현장실습은 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도내 박물관 및 미술관, 갤러리, 대안공간, 비영리단체 등의 학예업무 종사자, 준학예사 자격증 이상 소지자, 미술 관련 전공자, 도슨트, 문화관광해설사 등을 우대한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며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장정렬 도 학예연구과장은 “제주도립 미술전문인 양성 교육프로그램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추진하는 공공문화예술공간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과 연계되는 사업”이라며 “도내 문화예술 인력 양성 및 청년 일자리 확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 개관한 제주도립미술관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