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화성문화재단, 3.1운동 100주년 일러스트 기획전시

2019.02.16

[머니S] 유범수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자료=화성문화재단

화성시문화재단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특별기획전시 ‘만세’(慲歲·잊고 지낸 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3·1운동을 주제로 한 감각 있는 일러스트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로 3·1운동에 관한 역사적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큰 사랑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Scary but cute’, ‘메이곰’, ‘추긴코’, ‘혜원’ 작가가 전시에 참여해 32개의 신작 일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를 위해 그린 일러스트 작품을 실사 인쇄, 입체 모형 제작, 원화 작품 전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보여 일러스트 작품만의 귀엽고도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밝은 이미지 속에 담긴 지난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관계자는 “역사적인 사실을 다룬 전시를 무겁고 어둡게 표현하기 보다는 동탄아트스페이스의 주 이용객인 화성시민들과 어린이들이 좀 더 접근하기 쉬운 작품들을 통해 역사에 담긴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전시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휴일인 3월1일에도 개관한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