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북부소식] 충주중원문화재단, '문화예술도시 충주' 업그레이드

2018.01.12

[뉴스1] 장천식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충북 충주시청사.© News1

충북 충주중원문화재단은 올해 문화예술도시 충주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독창적인 문화예술사업, 미래형 문화생태계 구축, 함께하는 생활문화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재단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충주시민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권태응 시인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과 문화예술기록물 제작사업, 지역민 주도 생활문화형성 지원사업으로 ‘꿈의 오케스트라 충주’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계속사업으로는 청년·원로예술가 발굴, 생활문화동아리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충주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문화재 야행 공모 등 국가공모사업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또 문화예술단체 및 개인 창작활동 지원, 각종 문화행사 개최, 2만인 충주 예술가족 만들기 운동 등을 진행하고 충주생활문화센터, 충주 관아골동화관 등 각종 문화시설 운영을 통해 충주의 문화예술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재단은 지난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문화행사인 중원문화대제전을 비롯해 각종 문화예술 지원사업, 충주세계무술축제,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직장인 밀집지역 특화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실시했으며, 재단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관아골 미술놀이터, 충청권 지역공유포럼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다.

특히 지난해 중원문화대제전은 충주의 문화를 전국에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4억3100만원 부과]

충주시는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2만330건에 4억3100만원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는 이달 1일 기준 면허소지자에게 부과되며, 세율은 납세지 및 면허의 종별 구분에 따라 1종에서 5종까지 차등 적용된다.

이번 등록면허세 납부기한은 오는 31일까지다.




jangcspro@

NEWSLETTER SIGNUP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