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울주아트 공모전 당선작가 '김창한 초대전' 울주문예회관서

2021.04.19

[뉴스1] 이윤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울주문화예술회관, 공모전 당선작가 ‘김창한 초대전’© 뉴스1

2021년 울주 아트 지역 작가 초대 공모전 당선 작가 '김창한 초대전'이 15일부터 27일까지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울주 아트 지역 작가 초대 공모전'은 2017년 신진작가 공모에 이어 진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울주문화재단의 이름으로 지역 작가들의 연령 및 분야에 따라 세분화한 뒤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울주 지역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에게는 새로운 장르의 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장이다.

공모에 선정된 작가들은 총 8명으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초대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는 지역작가 5명, 장애인작가 1명, 청년작가 2명, 총 8명으로 김창한(서양화), 손진희·김영현(스튜디오1750/설치미술), 박은지(서양화), 송은지(서양화), 이서윤(서양화), 김명지(민화), 박소현(드로잉), 최일호(사진)이다.

이들은 지역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펼치고 있는 작가들로,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작가 공모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첫 번째 초대전은 서양화가 김창한 작가가 'Dynamic Ulju, 역동의 울주'라는 주제로 울주아트 초대전의 시작을 알린다.

김창한 작가는 국내외에서 다수의 개인전 진행한 바 있다. 퇴직 후 전업 작가로 전향하면서 매일 울주군 명소에서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울주군만이 가진 자연의 생동력과 일상 속의 건강한 삶의 에너지를 담고 있어 현장감과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김창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자연과 인간의 역동적인 삶의 모습을 간절곶 겨울바다와 일출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그린 대작 위주로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생명의 기운과 신비스런 아름다움이 넘치는 대운산 계곡의 매화와 봄의 환희를 그린 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상용 울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선정작가들의 다양한 전시가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일상에 문화 예술적 자극이 되길 바란다.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의 문화 자원 발굴과 창작 작품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시 기간 중 방문자 전원 명단 작성,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순차 입장, 특별방역 등 안전대책을 마련했다.

오는 7월에는 손진희·김영현(스튜디오1750/설치미술) 작가의 전시가 예정돼 있으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