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호서대, 오는 21일까지 이태경 초대전 전시

2018.12.08

[머니투데이] 문수빈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호서대학교가 오는 21일까지 아산캠퍼스 중앙도서관 갤러리에서 이태경 초대전: Autoportrait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사람들의 다채로운 모습 속에 자신을 투영하는 방식으로 타인과 감성적 소통을 이루는 ‘자화상’을 주제로 한 이태경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작가는 긴장이 가득 찬 듯한 색채를 빠르고 강한 붓 터치와 명암의 대비를 통해 힘찬 느낌의 형상을 구현해 인간의 심리를 묘사한다.

작품은 순수 자화상이라기보다는 삶의 성찰로 비쳐 작품을 통해 관람자 스스로가 자신의 삶을 들여다보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한다. 이성과 감성이 우리를 지배하는 이중성과 정(正)·반(反)을 작품으로 그렸으며, 상상, 희망, 꿈을 구현하는 자아 탐구를 엿볼 수도 있다.

이장훈 중앙도서관장은 “자화상을 바라보며, 각자의 삶과 경험을 다시 한번 음미하며, 자신을 일깨워 가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서대 중앙도서관은 국내·외 유명작가 기획전시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문화적 공간을 제공하며, 지역주민 방문객을 위해 주말에도 전시하고 있다.

갤러리는 아산캠퍼스 중앙도서관 6층에 위치하며, 개관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