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온라인 종합 미술마켓&뉴스사이트 '아트1' 3일 오픈

2015.03.02

[뉴스1] 권혁준 기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온라인 종합 미술마켓&뉴스사이트 ´아트1(www.art1.com)´이 3일 오픈한다.© News1

온라인 종합 미술마켓&뉴스사이트 '아트1(www.art1.com)'이 3일 오픈한다.

아트1은 기존의 정형화된 미술 사이트에서 벗어나 마켓과 아카이브, 뉴스를 함께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종합미술사이트로 작가와 대중에게 '미술에 대한 모든 것'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원스톱서비스 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

아트1은 작가에게 유리한 파격적 수수료정책을 통해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더불어 매년 올해의 작가상을 선정, 발표하고 지속적인 온라인 전시와 함께 정기적인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해 작가들에게 작품을 알리고 전시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온라인 자동화시스템을 구축, 작가들이 상시적으로 본인의 프로필을 관리하고 실시간 작품 업로드와 수정이 가능하도록 해 작가와 작품에 관한 최신정보를 대중들에게 제공한다.

여기에 작품 메이킹, 작가 인터뷰, 전시 등의 컨텐츠를 영상으로 구현하는 작가 아카이브 방식도 새롭게 도입해 선보인다.

대중을 위한 온라인 미술품 직거래와 렌탈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트1은 젊고 유망한 작가에서 숨어있는 중견작가까지 좋은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중들은 온라인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바로 구매까지 가능하다.

작품 구매 외에 미술품 렌탈서비스도 제공한다. 렌탈서비스는 원하는 기간 동안 작품을 필요한 공간에 설치했다가 그 작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일정주기마다 다른 작품으로 교체할 수도 있다.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쉽고 빠른 1:1 상담서비스(전화 및 이메일)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유명 중견작가들과 함께 다양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업도 진행한다. 작가에게는 대중과 좀더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중들은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오픈기념 아트 콜라보레이션 1탄도 홈페이지를 통해 곧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1 회원들은 작가의 한정판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밖에도 아트1에서는 국내외 미술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 최근 미술 동향에서 미술 법령정보와 미술계 이슈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작가와 대중들이 한눈에 찾아볼 수 있게 해준다.

아트1 오픈에 중견 작가들과 미술계 원로등 문화계 각계각층에서도 환영의 목소리가 높다.

이길래 조각가는 "온라인 미술시장은 시대의 흐름과 함께 당연히 확장되어야 할 시장구조 중 하나"라며 "전시회를 통해서만 작품을 감상하고 거래할 수 있는 과거의 프레임에서 벗어나 온라인에서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언제든지 감상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은 작가, 대중 그리고 미술계에도 반가운 소식"이라고 말했다.

윤정원 작가도 "온라인 미술품 판매가 기존 미술시장에 장단점을 모두 흡수할 순 없을 것"이라면서도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대폭 완화할 수 있는 좋은 미술시장모델로 발전하길 희망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