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예술 체험의 새로운 패러다임 ‘더 라이프 아트페어 2018’

2018.09.21

[뉴스1] 김수정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The LIFE ART FAIR 2018 참여작가 작품들 © News1

‘집’으로 찾아오는 예술을 콘셉트로 기획된 더라이프아트페어 2018은 예술이 어렵다는 인식의 장벽을 깨고 대중들에게 한 차원 편안하게 다가가기 위해 집이라는 공간에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 및 판매된다.

10월 4일(목)~7일(일) 4일간 15개의 테마공간에서 46명의 참여작가와 편안한 소통이 가능하며 작품세계를 가까이 체험하고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기획의도에 맞게 관람객들은 집이라는 편안한 공간에 머물면서 침대에 눕거나 소파에 기댄 상태로 친근하고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더라이프아트페어 2018에 선정된 46명의 작가들은 회화, 도예, 미디어, 설치미술 등 다각적 장르에서 주목 받고 있으며, 이번 아트페어에서 200여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회째를 맞이하는 더라이프아트페어는 가을에 나들이하듯이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아늑한 침대에 누워 작품을 관람하거나 소파에 앉아 작품을 오래 마주할 수 있어서 인식의 장벽을 깬 일상 친화적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사를 주최한 아트립의 김동기 공동대표는 “예술작품을 감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쉽게 소유할 수 있는 것임을 인식시키고자 시작된 더라이프아트페어의 의도대로 작년 페어에서 작품을 구입한 분들의 80%가 신진 콜렉터였다. 예술이 대중에게 편안하게 다가갈 때 얼마나 큰 변화를 줄 수 있는지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오는 10월에 만날 새로운 콜렉터에 대한 기대도 크다”고 전했다.

이번 더라이프아트페어 2018을 주관한 아트립(ARTTRIP)은 누구나 쉽게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밀착형 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유서울이 후원한다. 10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축제가 계속되며 관람은 아트립 페이스북 페이지 및 온오프믹스에서 예약 가능하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The LIFE ART FAIR 2018 개최지 전경 © News1

nohsm@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