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전시 일정부터 그림값까지'…온라인 화랑 플랫폼 '갤러리즈'오픈

2016.02.29

[뉴스1] 박정환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갤러리즈 © News1

클릭 한번으로 국내 유명 갤러리의 세부 전시 정보는 물론, 작품 가격까지 한꺼번에 알아 보는 화랑 통합정보 제공 및 직거래 연결 서비스가 새로 선보인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트1(www.art1.com)은 이전까지 주요 국내 미술정보 제공 사이트에서 공개하지 않았던 판매작품 정보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내용를 갖춘 '갤러리즈' 서비스를 오는 3월3일 오픈한다.

'갤러리즈'는 해외 인터넷 미술 정보 및 직거래 사이트인 '아트시'(artsy.net)와 '오쿨라'(ocula.com) 등의 한국판 서비스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국내 미술정보 사이트가 제공하는 전시일정, 작가 정보 등 뿐 아니라 화랑 및 작가 작품 전시 정보 등을 망라해서 알려주고 거래까지 연결해주는 시스템을 갖췄다.

다만, '갤러리즈'는 구매자와 화랑이 직거래하도록 연결까지는 해주지만, 작품 판매에는 직접 관여하지 않는다. 누리꾼이 아트1 내 '갤러리즈'에 방문해 '다이렉트 프라이스 리퀘스트'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작품 가격과 구매 여부를 갤러리에 직접 문의하고 답변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해당 갤러리의 소속작가와 판매 작품, 참여했던 아트페어 이력까지 갤러리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아트1 관계자는 "과거에는 갤러리들이 작품과 가격을 공개하기 꺼렸지만, 요즘은 추세가 많이 달라졌다"면서 "화랑들이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으로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학고재, 오페라 갤러리, 박여숙 화랑 등 11개 유명 화랑들의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갤러리즈'는 구매자가 작품 구매 관련 문의 외에도 미술작품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술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작가의 작품이 현재 어느 화랑에서 판매 혹은 소장돼 있는지도 확인 할 수 있다. 또 전시 일정도 모바일에 내장된 일정과 연동하는 '이-캘린더'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관련 문의 (02)63250-9270.


박정환 기자(art@)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