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미술, 패션을 두드리다…동두천 '두드림 작은 미술관' 오픈

2015.11.16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두드림패션지원센터 작은미술관 2015-11-15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이 동두천시의 중심가이자 아파트가 밀집된 지행역 근처 두드림 패션지원센터 1층 로비에 '두드림 작은미술관'(Do Dream Small Museum)을 16일 개관한다. 옷의 패턴을 봉제하는 공장들이 즐비한 곳이다.

2013년 11월 준공된 두드림패션지원센터는 연면적 1만6406㎡의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로 총 56개 공장과 바이어미팅룸, 전시판매장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두드림 작은미술관이라는 명칭은 새로운 문을 두드리고, 꿈을 꾸고 이룬다는 잠재력을 의미한다. 동두천 주민들과 패션지원센터 상인들에게 다가가고 소통하는 미술관을 꿈꾼다.

개관을 기념해 16일부터 26일까지 '미술, 패션을 두드리다'를 타이틀로 개관전을 펼친다. 김지민, 이준, 오유경, 차승언 작가가 참여해 패션 아이템을 현대미술과 연결하는 종합적 전시로 두드림 작은미술관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타피스트리를 활용해 직물을 짜고 버려진 자투리 천을 활용하는 '두드림 작은공방', 사회인이 되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건강하고 올바른 메이크업 교육 '청소년 메이크업 교실', 다양한 의류 부자재를 활용한 몸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인 '빨간가위 패션교실' 등이 열린다.

오유경 'Bias' (각 33×23×x16㎝, 혼합재료, 2015) 2015-11-15

개관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 과거에서 현재까지 아시아에서 일하는 여성들의 인터뷰와 아름다운 영상을 엮어 일과 삶을 기록한 임흥순 감독의 '위로공단'이 상영된다.

개막일인 16일 오후 5시30분에는 독립영화배우인 서영주의 퍼포먼스(오유경 작 '템포퍼리 플리츠')와 오카리니스트 조은주의 축하 공연이 열린다.

두드림 작은미술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으로 유휴공간을 생활 속의 예술 공간으로 만드는 프로젝트인 '작은 미술관 조성 및 운영' 사업 공모에 지난 9월 선정돼 추진됐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