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서울뉴욕포토페스티벌 11월4~13일 동대문DDP서 개최

2015.09.30

[뉴스1] 뉴스1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 뉴욕 포토 페스티벌 © News1

서울 뉴욕 포토 페스티벌 SNPF 2015가 11월4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국내외 유명 초대작가들의 작품들과 공모전을 통한 한국 신진 작가들의 새로운 작품들, 그리고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뉴욕 포토 페스티벌’ 수상작들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초대작가로는 멸종된 도도새를 복원하여 인류의 자연 파괴에 대한 경종을 울리는 핀란드의 헤리칼리오,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에서 흑인들이 경건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촬영한 미국의 체스터 히긴스, 드론으로 환경에 관한 사진작업을 하고 있는 조성준 작가 등이다.

이번 페스티벌 공모전을 통해 현대 사진의 중심인 뉴욕과 한국 사이에 사진예술의 문화적 다리 역할을 수행, 한국의 작가들의 세계 진출 및 문화적 교류를 돕는 가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모에 선정된 작가의 작품은 서울뉴욕포토페스티벌에 전시될 뿐만 아니라, 뉴욕의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뉴욕 파워하우스 아레나'에서 2016년 1월 10일부터 25일까지 열릴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더불어, 사진 분야의 영향력 있는 해외 매체에 소개되며 각종 예술 잡지, 관련 언론 매체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1. 응모 주제 : 자유 주제

2. 응모 기간 : 2015년 9월 21일 ~ 2015년 10월 15일 오후 6시

3. 공모 개요

- 응모 자격 : 제한 없음
- 응모 작품 수 : 1인당 6점 이내
- 출품비 : 일반 2만원 / 학생 1만원 (작품수와 상관 없음, 학생지원 시 학생증 스캔 이미지 필히 첨부)
- 출품규격 : 파일 사이즈는 1장당 2MB 이하의 JPEG 파일 형태, 작품 제작연도, 장소, 사진 설명을 반드시 표기.
* 단, 미발표작에 한하여 출품해야 하며, 선정 후 미발표작이 아님이 확인될 경우 당선이 무효됩니다.

4. 제출 방법 : 서울뉴욕포토페스티벌 담장자 이메일([email protected])에 양식을 맞춰 제출. 국민은행 068801-04-331457 (예금주 : 토픽이미지스) 에 출품비를 입금 후, 추후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무효가 됩니다. * 우편접수는 받지 않음

5. 주체/주관 : 서울뉴욕포토페스티벌 조직위원회 / 림스미디어, 토픽이미지스

6. 후원 : 머니투데이

7. 당선작 발표 / 시상

- 발표일 : 2015년 10월 25일
- 방법 : 서울뉴욕포토페스티벌 홈페이지 게시 및 입상자 개별 통보
- 시상식 : 2015년 11월 4일 또는 5일 예정
- 장소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터 국제 회의장 '서울뉴욕포토페스티벌' 전시장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의해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수상자 혜택
* 대상 포함 총 60명(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입선 53명) 상장 및 부상 수여. 선정된 작가 작품 및 작품집 제작(예정), 서울뉴욕포토페스티벌에 작품 전시, 뉴욕 파워하우스 아레나에서 전시회 예정, 예술 잡지 및 관련 언론에 소개, 사진 분야의 영향력 있는 해외 매체에 소개, 공식 웹사이트에서 장기적인 홍보, 통합 카탈로그에 수록.(단, 대상 1명에게 위의 혜택 외 뉴욕 전시회 왕복 항공권 제공)

9. 유의사항
* 작품 수 및 품질등의 사유로 수상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출품 및 당선작품이 표절이나 저작권·초상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시상금 반환 및 당선 무효와 함께 관련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출품자가 지게 됩니다.
* 타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 혹은 유사한 작품을 출품하는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 출품작품은 타 공모전 수상경력이 없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 필름 사진의 경우 디지털 스캔을 해서 파일을 보내셔야 합니다.
* 작품 응모 시 응모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공모전 작품 규격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시상 및 수상작 발표 등 공모전 세부일정은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 출품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주최측은 행사 홍보 및 광고 등을 위하여 최종 입상작품을 입상작 전시회 및 도록, 엽서 등의 인쇄물 제작에 활용하고, 온라인 사진갤러리에 등재하거나, 각종 홍보활동과 홍보물 제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자는 조직위에서 제출 사진과 관련한 요청사항에 대해 7일 이내 회신하여야 하며, 회신이 없을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 접수 관련 문의사항은 [email protected].

kht@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