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전남문화재단, 서울옥션 온라인경매 참여 작품 모집

2021.05.10

[뉴스1] 전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전남도청사 © News1

전남문화재단은 서울옥션과 함께 '제로베이스 in 전남'에 참여할 역량 있는 전남 시각예술 분야 작가 작품을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전남에 거주중이거나 전남 출생 또는 전남 소재 학교를 졸업한 시각예술분야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모집부문은 시각예술 전 분야로 회화·입체·공예 등 제한이 없으며, 지원방법은 남도사이버갤러리에 작가회원으로 가입한 후 공모신청 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와 작품 포트폴리오 등을 파일로 첨부하면 된다.

참여 작품은 서울옥션에서 전문가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작품은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프리뷰전시와 동시에 온라인경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옥션'은 199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미술품 경매 회사로서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과 경매 기록에서 한국 미술 경매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기업이다.

서울옥션이 2019년 처음 런칭한 '제로베이스'는 온라인 경매 플랫폼으로 경매 시작가 0원의 추정가 조차 없는 새로운 경매방식이다. 시장 가격이 형성되지 않은 작가 작품에 대한 가격 결정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결정하게 된다.

'제로베이스 in 전남'은 2020년 재단이 서울옥션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남의 역량있는 작가들의 수도권 미술시장 진출을 돕고자 기획됐다. 작년에는 8명의 작가가 참여해 출품작(80점) 100% 낙찰과 서울이나 지역 갤러리의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특히 고차분 작가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열리는 '카루젤 뒤 루브르'에 참여해 부스 개인전을 갖는 성과로도 이어졌다.

정명섭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프로젝트는 꾸준히 본인의 작업세계에 집중해 온 전남의 역량 있는 작가들이 컬렉터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수도권 시장에 적극적으로 자신을 알리고 싶은 지역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