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김유정 일러스트가 전하는 삶의 휴식과 충전의 메시지

2022.08.11

[뉴스1] 김정한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TAKE YOUR TIME 이곳은 너의 시간이야'
파주 지혜의숲 갤러리지지향에서 31일까지

'TAKE YOUR TIME 이곳은 너의 시간이야' 포스터(캘러리지지향 제공). © 뉴스1

일러스트레이터 김유정(BOM604)의 원화전이 파주 지혜의숲 갤러리지지향에서 이달 31일까지 열린다.

김 작가는 전시 테마 'TAKE YOUR TIME 이곳은 너의 시간이야'를 통해 일상에 지친 삶을 사는 사람들에 휴식과 충전의 메시지를 전한다.

전시되는 원화 5점과 대형 캔버스 6점에는 여름 해변을 배경으로 순간순간 변화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이 담겼다. 작가가 직접 제작한 다양한 굿즈도 볼거리며, 관람객들을 위해 컬러링 엽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핸드 드로잉 분야에서 주목받는 김 작가 특유의 막힘없는 선으로 즉흥 드로잉 작업을 완성하는 활달한 그림 실력과 인물과 공간의 여백이 선사하는 시원한 아름다움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김 작가는 특히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복잡하고 정형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예기치 않은 우연과 느슨한 자유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기획과 해설을 맡은 갤러리 지지향의 강경희 대표는 "타이틀 'TAKE YOUR TIME 이곳은 너의 시간이야'가 전시의 핵심 메시지"라며 "각자의 방식으로 즐거운 시간의 놀이터를 경험하는 것이 기획의 취지"라고 강조했다.

20일에는 오후 2시와 4시 두 차례에 걸쳐 '김유정 작가의 원데이 드로잉 교실'도 열린다. 라인 드로잉, 미니북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휴관일은 없다. 작품과 굿즈 구매는 전시장을 방문하거나 갤러리 지지향 또는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