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네이버 제페토 앱 '버추얼 미술관'에 모나리자 등 르네상스 명화 즐비

2020.07.09

[뉴시스] 이진영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사진=네이버제트 제공)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가 르네상스 시대를 풍미한 대가들의 명화들을 재현한 ‘버츄얼 미술관’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가상 공간 속 미술관인 만큼, 제페토 앱만 다운받으면 연중무휴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개 층 7개의 전시실로 구성된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에서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등 르네상스 시대에 역사적인 작품들을 남긴 대가 17명의 회화와 조각상 등 작품 69점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제트는 지난 3일 오픈 이후 현재까지 총 15만명 이상이 버츄얼 미술관을 방문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알렸다.

특히 미술 전시를 안전하게 관람하기 어려워진 학부모들이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의 개설을 반기고 있다.

사용자들은 모두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친구들과 함께 미술관 내 다양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명화들 속에 숨겨진 공간을 찾는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은 누구나 각자 상상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빌드잇(build it)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됐다.

빌드잇 스튜디오를 통해 만들어진 공간들은 지금까지 65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했고 1만5000명이 넘는 맵 제작자가 활동하고 있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버츄얼 미술관 월드 개설을 계기로 뉴욕 현대미술관, 루브르 등과 같은 국내외 주요 미술관들과도 협업을 논의해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