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 향기',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

2019.12.04

[뉴시스] 이재훈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 예술의 향기, '블로그 어워드' 수상.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2019.12.04 [email protected]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는 공식 블로그 '예술의 향기'가 '201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작년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예술의 향기'는 공연, 전시, 문학, 예술후원, 인문사업에 대한 정보를 콘텐츠로 만들어 지속적으로 공유 확산하고 있다. '슬기로운 문화생활', '추천공연', '무료전시', '문학행사' 등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매월마다 시의 적절하게 제공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네이버 플랫폼 기반의 공연전시판·책문화판·우리동네판·디자인판·잡앤판·여행판 등 주제 별판 메인화면에 실시간 노출로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작년 조회수는 200만회, 총 누적방문자수는 688만명에 이른다. 현재 1만 7300명이 이웃으로 등록돼 있다.

이재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홍보기획 팀장은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운영 목표로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볼거리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자체 보유 온라인채널(블로그·SNS·유튜브)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활용해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과 소통 활동에 두각을 나타낸 공공기관 또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