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권봄이 작가, 청년작가 발굴프로그램 '아티커버리' TOP1 선정

2019.05.20

[뉴스1] 이기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권봄이, Circulation(27), 2019, 종이, 80×80×5㎝(아트1 제공)© 뉴스1

온라인 작가 발굴 프로그램 '2019 아티커버리(ARTICOVERY)' TOP1에 권봄이 작가(30)가 선정됐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트1닷컴은 지난 3월부터 작가 공모, 대중 투표, 전문가 패널 평가 등을 거친 심사결과 권봄이 작가가 2019 아티커버리 TOP1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아티커버리에는 회화, 조각, 사진,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의 역량 있는 신예작가들이 대거 지원해 오직 9명의 작가만이 마지막 심사인 'POINT 프로그램'에 진출했다.

POINT 프로그램에서 기술성, 예술성, 창의성, 가능성 등 항목에 대한 전문가 패널 및 대중 심사 결과 권봄이 작가는 최종 8.04점으로, 2위를 0.08점 차이로 제치고 TOP1이 됐다.

권봄이 작가는 대진대에서 환경조각을 전공하고 성신여대 대학원 조소과를 졸업했다. 종이를 말아 원의 형태를 만드는 권 작가는 반복적인 행위를 통해 자연의 순환을 기호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순환의 형태인 원을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낸 그는 이번 아티커버리에서 신작을 포함, 다양한 형태와 색감을 가진 작품을 적극 선보이며 전문가 패널과 대중에게 호평 받았다.

2019 아티커버리 TOP 1으로 선정된 권봄이 작가에게는 아트1의 다양한 작가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작가 인터뷰가 담긴 작품 메이킹 영상 제작, 특별 언론 프로모션 등 혜택이 주어진다.

TOP1에 선정되지 않은 작가들에게도 아트1 온라인 아트마켓 작가 정식입점, 아트1 온오프라인 전시 참여, 언론 프로모션 등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아티커버리는 아트1이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신진 작가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2019 아티커버리 TOP1 권봄이 작가.(아트1 제공)© 뉴스1

lgirim@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