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16~25일 '스텝바이스탭, 아트온행거 작가미술장터' 개최

2021.07.17

[뉴시스] 이병희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광교 앨리웨이에서 개최…작품 구매, AR체험 등

'스텝바이스탭, 아트온행거 작가미술장터' 포스터. (사진=아트온행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술품거래 플랫폼 '아트온행거(Artonhanger)는 오는 16~25일 경기 수원 광교 앨리웨이에서 '스텝바이스탭, 아트온행거(Step-By-Step, Art on hanger) 작가미술장터'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술품을 시각적으로 관람하는 전시를 넘어 소액 구매, AR체험, 작가와 대화, 강연, 라이브드로잉 등 다양한 행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행사다.

아트온행거가 주최·주관하는 작가미술 장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식 지원하고, 앨리웨이 광교와 '널위한문화예술'이 각각 후원사와 협력사로 참여한다.

작가미술장터에서는 33명의 작가가 출품한 750여 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관람객의 일상 공간에 그림을 입혀보는 AR체험존, 작가가 눈앞에서 그림을 그려주는 라이브 드로잉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현장에서는 작품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액은 작가가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작가에게 모두 전달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시회 기준 6㎡당 1명으로 66명까지 동시입장 인원을 제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한편, 아트온행거는 옷걸이(hanger)에 걸린 옷을 사람들이 쉽게 사고 소비하듯, 예술도 쉽게 향유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아 설립됐다. 지난해 6월부터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시각예술가의 작품을 소개하며 컬렉터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