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성큼 가을 '그림 인테리어' 해볼까?...연희동 아트페어 개막

2019.10.11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 연희동 일대 예술공간서 109명 작가 참여 600점 판매
아트바자르 청주도 가을편 다시...13일까지 26명 460점 전시

【서울=뉴시스】연희동 아트페어 포스터. 사진은 예술경영지원센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작가미술장터, 연희동아트페어와 아트바자르 청주가 11일 동시에 개막한다.젊은 작가들의 회화 사진 조각등 다양한 작품으로 감상 뿐만 아니라 비교적 저렴한 작품가격으로 성큼 다가운 가을 집안 인테리어를 미술품으로 꾸며볼수 있는 기회다.

◆연희동 아트페어 : 11~20일 서울 연희동 일대

'2019 Becoming a Collector 연희동 아트페어'는 2017년부터 3년째 개최하는 작가미술장터다. 11일부터 20일까지 연희동 카페 보스토크, 아터테인, 연희예술극장 등 연희동 일대 예술공간에서 총 109명의 작가가 출품한 600점의 작품을 전시판매한다.

올해 장터에서는 ‘당신만의 취향을 찾는 곳’이라는 슬로건에 더 어울리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미술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와 부대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기반형 축제로 펼친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22일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카페 보스토크 X 스페이스 공공연희'에서 열린 '연희동 아트페어 2018'에서 회화, 사진 ,조각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판매되고 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연희동 아트페어 2018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미술품 판로 개척과 미술품 소장문화 확산을 위한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2018.10.22. [email protected]

이번 장터에서는 회화, 사진, 조각, 공예, 퍼포먼스, 굿즈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관람, 구입할 수 있다. 장터 방문객들은 누구나 ‘개인의 취향-닷●스티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초보 컬렉터들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연희동 아트페어'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마음에 드는 작품에 빨간 점을 찍으면 자신이 구매한 음료 금액의 10%를 작가에게 후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초보 컬렉터들이 자신의 취향을 찾고 컬렉션하는 연습이 가능하며, 신진작가들에게 미래의 컬렉터를 만날 수 있다.

'연희동 아트페어'는 야간시간 운영(최대 밤 11시)으로 퇴근 후에도 방문이 가능하며 전시 관람과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단체모임이 가능하다. 연희예술극장에서 운영하는 ‘연희동 라운지’에서는 작품 관람과 함께 가벼운 주류도 즐길 수 있어 여유 있는 가을 저녁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서울=뉴시스】아트바자르 청주 포스터. 사진은 예술경영지원센터제공.

◆아트바자르 청주 가을편 : 11~13일 청주 상당구 성안로 일대

지난 8월 청주 문화재 야행과 함께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던 '아트바자르 청주'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청주의 중심지 성안길에서 가을편으로 다시 한 번 찾아온다.

30만 원 이하의 가격의 작품들로 구성된 청주 최초의 작가 직거래 미술장터로 오뉴월 가람신작에서 기획·운영한다. 지난 8월 진행된 여름 편 장터에서는 참여작가 34명이 참여해 약 100점 이상의 작품이 판매되었고, 일부 작가는 자신의 매대를 완판하기도 했다. '아트바자르 청주' 여름편에 참여했던 참여작가와 시민들은 본 행사가 “작품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청년, 신진작가들의 작업을 선보이고 그것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만으로도 문화예술 활동에 질적 향상을 높여주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트바자르 청주' 가을편에는 26명의 작가가 참여, 460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에는 성안길 상인회의 도움으로 빈 점포를 활용한 특별기획전도 개최된다. 청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청년 작가들이 참여하는 이 전시는 참여 작가들의 기존 작품을 선보여 참여 작가들의 그간 작품 활동 및 면모를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행사 마지막 날인 13일(일)에는 작가들의 미판매작을 50%할인가로 경매하는 시민참여형 옥션‘아트바자르 청주 떨이 옥션’과 아티스트 네트워킹 파티, 앙상블 음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미술 대중화’의 일환으로 보다 많은 작가들이 작품을 판매하고 더 많은 일반인들이 미술품을 향유·소장 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위한 작가미술장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작가미술장터 공식 블로그(www.vam.or.kr)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vamark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