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케이옥션×英 팝아트 작가 '스티븐 윌슨', 국내 첫 자선경매

2019.07.23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펩시, 라이카 등 브랜드 협업 '아트 콜라보' 작품...31일까지
'K-POP 콜라보 프로젝트’ 옹성우 청자켓 ‘여자친구’ 은하 소장품도

【서울=뉴시스】스티븐 윌슨 b.1979City Series - Seoul스크린 프린트70×50cm (edition AP), 2018추정가 100-150만원시작가 15만원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영국 그래픽디자이너로 유명한 스티븐 윌슨(43)과 기획 자선 온라인경매를 열고 있다.

타이포그래피, 팝아트등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작품을 제작하는 스티븐 윌슨은 에르메스, 나이키 등 굵직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2017년 패션계의 거장인 고 칼 라거펠트와 작업하여 유명세를 더 탔다.

이번 자선경매에는 스티븐 윌슨의 작품 12점을 비롯해 펩시, 미니골드, 캘빈클라인, 라이카, 아크메드라비 등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하여 탄생한 작품 8점이 경매에 올랐다.

또 한 ‘펩시 K-POP 콜라보 프로젝트’ 중 FOR THE LOVE OF IT 뮤직 비디오에 출연한 옹성우, ‘여자친구’ 은하, 빅스 라비 등의 소장품도 출품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옹성우가 뮤직비디오 촬영 시 입었던 청자켓과 스티븐 윌슨 서명엽서 세트는 10만원에 경매를 시작해 현재 30만원까지 응찰이 들어왔다. 빅스 라비의 착장 의상과 스티븐 윌슨 서명엽서 세트는 22만원, ‘여자친구’ 은하의 뮤직비디오 의상과 스티븐 윌슨의 서명엽서 세트는 현재가 10만원이다.

스티븐 윌슨과 펩시의 콜라보 작품 'Future PEPSI'는 70만원, 스티븐 윌슨과 라이카의 콜라보 작품과 티셔츠 세트는 50만원, 스티븐 윌슨과 칼 라거펠트의 작품과 키링은 40만원, 미니골드의 스워드 토르 다이아몬드 팔찌는 70만원에 응찰이 붙었다.

이 밖에 마세라티 모델카와 주말 시승권 세트, ‘시스타’소유의 사인 선글라스와 스티븐 윌슨 서명엽서 세트, 심은진, 양현준의 작품등 총 41점의 경매가 진행 중이다.

【서울=뉴시스】스티븐 윌슨 b.1979LEICA IG + 티셔츠 세트 스크린 프린트100×100cm (edition 11/25), 2019추정가 250-300만원 시작가 30만원

출품된 작품은 경매를 마감하는 31일까지 케이옥션 서울 강남 신사동 전시장에서 무료로 볼수 있다. 경매 응찰은 케이옥션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경매 마감은 31일 오후 4시부터 5분 간격으로 10점씩 진행되며, 낙찰 받을 경우 낙찰 금액에 19.8%(부가세 포함)가 부가된다.

이번 스티븐 윌슨과의 자선경매는 케이옥션과 스티븐 윌슨, 작가의 아시아 매니지먼트사인 유어뮤지움과 아트매니지먼트 유니언의 협업으로 열린다.

한편 케이옥션 자선경매는 기업과 고객이 미술품을 통해 사회공헌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자선경매 기간 작가와 함께 하는 ‘프라이빗 프리뷰’와 ‘메세나 콘서트’도 펼쳐 문턱이 낮은 '열린 경매'로 이끈다. 경매 수익금은 한국메세나협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에 기부된다.

【서울=뉴시스】옹성우 뮤직비디오 착장 의상+ 스티븐 윌슨 서명 엽서시작가 10만원.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