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국립중앙박물관회 제15대 회장에 윤재륜 성보문화재단 이사장

2020.11.19

[뉴스1] 이기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윤재륜 성보문화재단 이사장.(국립중앙박물관회 제공)© 뉴스1

국립중앙박물관회는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거울 못 식당에서 윤재륜 성보문화재단 이사장을 제1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윤재륜 회장은 오는 24일로 임기를 마치는 제14대 신성수 회장의 뒤를 이어 3년 동안의 임기를 수행한다. 윤 회장은 2009년 3월부터 국립중앙박물관회 이사, 2017년 11월부터 현재까지 부회장으로 활동했으며, 특히 재정학술위원회와 교육문화위원회를 이끌며 후원사업과 교육문화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윤 회장은 취임 수락인사를 통해 "전임회장께서 이뤄놓은 사업을 이어받아 더 크게 기금을 확충하고, 문화재기증사업과 박물관후원사업 및 연구활동의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연임된 부회장에는 박은관 시몬느 대표이사 회장, 신임 부회장에는 윤석민 태영그룹 회장을 선출했다. 당연직 이사로는 민병찬 국립중앙박물관장, 신임 이사로는 김현전 히든베이호텔 사장, 박선주 영은미술관장, 유승희 코리아나 화장박물관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을 선출했다.

김석수, 남수정, 박진원, 우찬규, 이옥경, 허용수, 홍정욱 이사는 연임하며, 신성수 전임회장은 계속해서 컬렉션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는 관계로 이사로 잔류하고 상임고문을 맡기로 결정했다.

국립중앙박물관회는 박물관을 후원하는 모임으로, 박물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부·기증 문화를 통해 전시·연구·교육·문화사업·편의시설 등의 발전을 돕고 전통문화 보급 등 공익적인 문화 사업을 목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lgirim@news1.kr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