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부산관광공사-케이아트 국제교류협회, 미술교류 업무협약

2018.05.17

[뉴시스] 제갈수만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와 (사)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가 17일 아르피나 시걸룸에서 부산을 기점으로 한 국제 미술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2018.05.17. (사진= 부산관광공사 제공) [email protected]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와 (사)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가 17일 아르피나 시걸룸에서 부산을 기점으로 한 국제 미술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김천수 사업단장과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 허숙 이사장 외 주요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을 살펴보면 부산을 기점으로 상호지원과 협력을 통한 국제 미술교류 확대, 부산을 방문하는 해외 참가자들 대상으로 문화체험 교류·지원과 국제청소년예술축제·부산국제아트페어 개최 시 상호시설 제공 등 한국미술 세계화를 위한 교류확대 와 인재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가 주관하는 국제청소년예술축제는 인도, 일본, 한국, 베트남 등의 청소년 참가자들이 모여 미술이라는 언어로 교류를 하고, 한국 문화체험을 통한 교육과 인재양성을 위한 행사이다.

이 밖에도 부산국제아트페어 등 많은 작가 지원 과 한국 미술의 세계화를 위해 교류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