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news main‘2021 아티커버리’ 청년, 신진작가 온라인 모집

2021.03.02

[머니투데이] 최민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온라인 작가 발굴 프로그램 ‘2021 아티커버리(ARTICOVERY)’가 3일 대규모 작가 모집을 시작한다.

아티커버리는 ‘아티스트(Artist)와 디스커버리(Discovery)'의 조합어로, 한국미술계에 주역이 될 새로운 아티스트를 반드시 찾아내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강조한 프로그램명이다.

작가 모집부터 온라인 투표와 최종 1위 작가 선정까지, 모든 과정이 오직 온라인만을 통해서 진행되는 국내 최초 온라인 작가 발굴 프로그램이다.

아티커버리 작가 공모 대상은 만 40세 이하의 국내 활동 중인 청년, 신진 작가다.

참여 방법은 아티커버리 공식 웹사이트에 첨부된 공모 지원서 ‘아티폼(ARTIFORM)’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작품 이미지 5점과 함께 지원 웹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 지원은 4월 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참여 방법과 프로그램 안내는 아티커버리 공식 웹사이트(www.articove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티커버리의 역량 있는 신예 작가를 찾기 위한 3개월간의 프로그램은 단계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온라인 통해 3월 3일부터 한 달간 작가를 모집하고, 1차로 선정된 작품들이 아티커버리 PIN 페이지를 통해 모두 공개된다.

1차 선정작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중 투표가 진행되고, 가장 많은 PIN을 받은 상위 9명의 작가가 2차 POINT 프로그램에 진출하게 된다.

작품과 작가가 모두 공개되는 POINT 프로그램에서는 전문가 패널 5인의 심층 심사가 진행된 뒤 대중의 실시간 작품 리뷰가 진행되고, 여기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작가가 TOP 1으로 최종 선정된다.

이 모든 과정은 아티커버리 공식 웹사이트에서 모두 공개되며, 대중 투표와 리뷰 심사는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