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구미소식] 금오공대 '정희진 작품 전시회' 등

2018.08.15

[뉴시스] 박홍식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정희진 작품 전시회

'정희진 작품 전시회'가 이달 31일까지 경북 구미 금오공과대학교 갤러리에서 열린다.

금오공대는 8월 초대전으로 정희진 작가 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초대전에는 비정형적인 식물의 이미지를 평면 및 설치 미술로 승화한 21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드로잉, 회화부터 설치 미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표현을 통해 작품 활동을 펼쳐 온 정 작가의 이번 초대전 주제는 ‘공생 혹은 기생’이다.

다양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인간의 삶을 개체들의 상호작용으로 군락을 이루며 자라는 식물에 빗대 작품을 표현했다.

부산대 미술학과(한국화전공) 졸업 후 동대학원 미술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한 정 작가는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인전을 열었으며, 부산 국제화랑아트페어 등 70여 회의 단체전에 참여했다.

현재 부산대 미술교육과에 출강하고 있으며, 예술영재교육원 전임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금오공대 갤러리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오전 10시~오후 6시,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대구은행, 구미시에 장학금 기탁

구미시는 시청 통상협력실에서 ㈜대구은행 최태곤 경북서부본부 본부장, 대구회 원종욱 전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대구은행과 대구회는 이날 장세용 구미시장에게 장학금 1190만원을 전달했다.

대구은행 경북서부본부는 구미사랑통장에 예금된 예·적금 이자수익 1040만원을 기탁했고, 대구은행 구미영업부 거래기업체 대표 골프동우회 모임인 대구회에서도 150만원을 냈다.

대구은행은 2011년부터 총 9회에 걸쳐 1억490만원을, 대구회는 2009년부터 10회에 걸쳐 1360만원을 기탁해 오고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