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고양시, 현충공원에 고양현충전시관 개관

2018.09.14

[뉴스1] 박대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지난 12일 개관한 고양현충전시관 내부 전시실. /사진제공=고양시청 © News1

경기 고양시는 지난 12일 현충공원(일산서구 덕이동) 내 고양현충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고양현충전시관은 2016년 12월 사업에 착수해 기존 건립된 전시관 내부에 전시 시설물공사, 설명패널 및 영상제작 등을 진행, 1년 8개월 만에 완공됐다.

지하1층부터 지상2층까지 총 3개의 층으로 구성된 전시관은 호국보훈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객관적 사료를 바탕으로 전시 유품 등을 선정했다. 2층에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써클영상관, 사격장 등을 제작·설치했다.

특히 6·25 한국전쟁 때 치열한 전투가 이뤄졌던 고양시 관산동 심리산과 내유동 철마산 일대에서 발굴된 야전삽, 군장 및 탄피 등 전시유품 39종을 대여 후 지하1층 기획전시실에 전시했다.

고양시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시단, 육군박물관, 관내 9사단, 전쟁기념관, 국가기록원 등과의 협조를 통해 관람객들이 애국·충혼의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도록 전시 유품·사진을 대여·복제했다. 관내 보훈단체 상이군경회 고양시지회 및 고엽제 전우회로부터도 유품을 기증 받았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현충전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고양의 현충 역사를 접함으로써 전쟁으로 인한 아픔과 참전용사의 숭고한 헌신을 후대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현충전시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하며 하절기(3~10월)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11~2월)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할 수 있다.


djpark@

NEWSLETTER SIGNUP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