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파워풀엑스, 박찬호 선수와 김동유 작가 팝아트 콜라보 특별 전시회 개최

2018.08.09

[머니투데이] 허남이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사진제공=파워풀엑스

파워풀엑스(대표 박인철)는 대한민국 대표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팝아트 분야를 대표하는 김동유 작가의 아트콜라보레이션 특별전시회 ‘Overcome Yourself’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8월 10일부터 9월 6일까지 압구정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에서 열린다.

메이져리그 무대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의 투구를 던졌던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그의 도전정신을 표현한 한국 팝아트의 대표주자 김동유 작가가 전하는 긍정의 메시지를 작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박찬호 크림으로 유명한 파워풀엑스도 함께 뜻을 모았다.

IMF 시절 고난을 겪고 있던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던 메이저리그 박찬호 선수의 도전적인 인생 스토리는 많은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김동유 작가는 박찬호 선수의 LA Dodgers 메이저리그 데뷔로부터, 한화 이글스에서의 은퇴까지 도전적인 야구선수의 인생을 김 작가만의 느낌과 화풍으로 작품에 담아냈다. 파워풀엑스 관계자는 "김동유 작가의 작품 배경과 박찬호 선수의 도전정신은 현재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8월 10일 열리는 오프닝 리셉션에서는 박찬호 선수와 김동유 작가,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가 직접 대중 앞에 나서 이번 아트콜라보 전시의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우선 김동유 작가의 '박찬호' 작품으로 특별 제작한 판화와 가죽 싸인볼,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파워풀엑스 제품이 하나로 묶인 61개의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일부가 경매로 판매된다.

경매와 아트상품 등의 판매수익 일부는 재단법인 박찬호 장학회를 통해 야구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며, 22일 예정인 강연을 통해 박 선수의 은퇴 후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환원의 의미와 역사를 되새기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중기&창업팀 허남이nyheoo@mt.co.kr

NEWSLETTER SIGNUP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