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종이나라, 창의예술가 에르베 튈레 워크숍에 물감 제공

2018.07.20

[머니S] 강인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종이나라가 독특한 표현력의 창의예술가이자 발상의 천재로도 널리 알려진 프랑스 예술가 에르베 튈레의 한국 전시회에서 에르베 튈레가 종이나라의 물감을 사용해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르베 튈레는 7월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90일간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오!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전'이란 전시회를 연다.

이 전시회에서 에르베 튈레는 순수 회화, 조형 설치 작품, 대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등 300여 점의 대표작품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에르베 튈레는 관객과 오감으로 통하는 '아틀리에 체험 공간'을 구성하고, 창의 예술 프로그램인 '대규모 워크숍'을 개최한다. 에르베 튈레는 아틀리에 체험 공간과 워크숍에 종이나라의 물감을 사용한다.

종이나라는 "에르베 튈레가 우리의 내면에 존재하는 예술적 감성을 스스로 발현해 낼 수 있는 상상력, 창의력의 도구로서 종이나라 물감이 가지고 있는 선명한 색감과 우수한 보존력을 높게 산 것으로 보인다.” 고 하며, “에르베 튈레의 전시를 관람 한 후 작가의 작품세계에서 받은 영감과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멋진 작품을 만드는 체험 공간 및 워크숍이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종이나라는 이번 에르베 튈레가 사용하는 종이나라의 물감 중 '13색 수채화물감'을 스페셜 에디션으로 특별 제작하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아트샵에서 판매한다.



[email protected]

/사진=종이나라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