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세종시문화재단, 2018세종호수예술축제 프로그램 참가자 공모

2018.07.17

[뉴시스] 노왕섭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자유참가작 ▲아트마켓 등 2개 분야의 프로그램 참가자(단체)를 오는 8월 15일까지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2017년 세종호수예술축제의 한 장면.2018.07.17. (사진=세종시문화재단 제공) [email protected]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자유참가작 ▲아트마켓 등 2개 분야의 프로그램 참가자(단체)를 오는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2018 세종호수예술축제(Sejong Lake Art Festival, SLAF)'에 함께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유참가작 부문은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예술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거리극, 서커스, 인형극, 음악극 등 호수공원에서 실연 가능한 15개 내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축제의 메인 체험프로그램을 위해 설치되는 피아노를 활용한 작품도 참여가 가능하다.

아트마켓은 수공예품, 디자인상품 등 직접 작업한 예술작품을 보유한 작가(단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단순 판매보다는 소통과 공유를 통해 창작의 접점을 넓혀 나갈 수 있는 15개 팀을 선정한다.

이번 축제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판매부스와 체험부스가 별도의 공간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재단은 세종호수예술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서포터즈 30여명도 모집 중이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호수예술축제(SLAF)'는 평소 보기 힘든 거리공연을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만든다는 취지로 작년에 처음 기획 운영되었으며 3만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달빛 품은 예술 놀이터'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5일부터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