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송귀근 전남 고흥군수 후보 "천경자 아트파크·기념관 조성"

2018.05.25

[머니S] 정태관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고흥이 세계적인 화가 고 천경자 화백을 낳은 고장임에도 불구하고 천 화백의 작품은 물론 흔적 하나 남아있지 않은 안타까운 현실에서 송귀근 민주평화당 전남 고흥군수 후보(사진)가 24일 '천경자 아트파크·기념관 조성' 문화관광 공약을 내놓았다.

송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구 고흥군 청사와 일대에 천경자 아트파크를 조성하고 기념관을 건립해 고흥이 천 화백을 배출한 자랑스런 고장임을 부각시키고 고흥을 문화예술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천경자 아트파크는 구 군청사를 철거한 부지 위에 천경자의 회화작품을 조형물로 재현한 조각공원과 어린이 체험관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아트파크 내에 조성될 어린이 체험관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천경자 회화를 주제로 그림, 조각, 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고흥지역 어린이들은 물론 미술관련 명소가 없는 여수, 순천, 광양 등 고흥 인근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들이 찾아와 미술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공간의 역할을 할 전망이다.

아울러 수집과 고증을 통해 천경자 화백의 아틀리에와 천 화백의 미술적인 생애와 자취를 재현하는 공간으로 이루어진 기념관도 옛 군청사 부근에 건립할 계획이다.

송 후보는 "이 같은 공간의 조성과 함께 천경자 미술을 조망하는 학술대회, 천경자 미술대전, 아트페어 등도 개최하여 고흥을 수많은 관광객들과 어린이들이 찾는 천경자 미술이 살아있는 명소로 만들겠다"며 "군청사 이전에 따른 고흥읍 구도심 공동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