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미술전시]리차드 필립스·김명식·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2018.04.16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 Richard Phillips, Laura after Hyacinthe, 2017, Oil on linen, 99.1 x76 cm

◇대구 을갤러리= 미국 네오팝 아티스트 리차드 필립스(55)의 아시아 첫 개인전을 연다.

상업 패션 광고, 할리우드 유명 연예인들의 화보 등 대중 미디어 이미지를 차용한 에로틱한 초상화를 선보여 유명해진 작가다. 이번 전시에서 2017년 알민 렉 갤러리와 아트 바젤에서 선보인 작품과는 또 다른 맥락의 최신작인 '모노크롬 모델' 시리즈를 처음 공개한다. 리차드 필립스 회화의 시그니처인 인물화 6점과 폭 4.6m의 대형 풍경작을 대립적으로 배치해 더욱 극적인 전시를 펼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김명식, East Side 18-MS04 116.8X91.0cm Oil on canvas2018

◇갤러리위= 김명식 작가의 고희 기념 초대전 '이스트 사이드 스토리 (East Side Story)'를 5월 2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50년 예술을 회고하는 전시로 근작 중심의 30여점을 1, 2관에서 전시한다.

'이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사람같은 집 풍경을 담은 작품으로 작가의 대표작이다. 1990년대말 매너리즘에서 탈피하고자 처음 뉴욕여행을 떠났던 작가가 역동적인 도시의 에너지와 자연의 순수를 함께 지닌 뉴욕에 신선한 충격을 받으며 탄생했다. 이번 전시는 2015년 동아대학을 정년퇴직하고 용인의 전원에 정착하며 작업하고 있는 작가의 사그라지지 않은 열정을 볼수 있다.

【서울=뉴시스】 샤갈, 사랑하는 연인과 꽃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 얼리버드 티켓 예매를 오는 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최대 50% 할인해준다. 전시는 '샤갈 러브 앤 라이프展:그것은 사랑의 색이다'를 타이틀로 오는 6월 5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막한다. 국립 이스라엘 박물관이 기획한 컬렉션展이다.

이번 전시는 샤갈과 그의 딸 이다(Ida)가 직접 기증하거나 세계각지의 후원자들로부터기증받은 샤갈 작품 중 150 여 점을 소개한다. 2015년, 2016년 이탈리아 로마 카타니아에서 열려 주목받은 이 전시는 20 세기 가장 위대한 화가 샤갈의 사랑과 삶을 집중 조명한다. 초상화, 나의 인생, 연인들, 성서, 죽은 혼, 라퐁텐의 우화, 벨라의책 등 총 7 개의 섹션으로 선보인다.

hyun@newsis.com

NEWSLETTER SIGNUP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