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양평군립미술관 스포츠와 미술놀이전 개최

2018.04.15

[뉴시스] 문영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양평=뉴시스】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군립미술관은 이달 20~6월3일까지 현대미술작가 30인의 작품 70여 점을 소개하는 '스포츠와 미술놀이'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정형대 작. 2018.04.13. (사진=양평군립미술관 제공) [email protected]

제64회 경기도 체육대회 개최기념으로 스포츠아트 현대미술가 총 동원

경기 양평군립미술관(관장 류민자)은 오는 20일~6월3일 현대미술작가 30인의 작품 70여 점을 소개하는 '스포츠와 미술놀이'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64회 경기도체육대회를 양평군에서 개최해 스포츠와 문화를 함축해 보여주는 전시를 준비했다.

전시에서는 스포츠의 역동성과 경기체육문화의 어제와 오늘을 점검해보고 전시공간마다 테마를 두어 관객들에게 보다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는 현대미술가들의 신작으로 준비했다.

또 지역민과 양평을 찾는 일반대중에게 여가문화 활동으로써 스포츠라는 콘텐츠를 문화에 접목해 그 가치를 확장시키고 지역주민과 양평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양평만의 독창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는 여가문화와 스포츠에 대해 3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크게는 스포츠아트를 표방하고 있으며, 현대인들이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만나는 생활스포츠와 관련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미디어 속에 나타나는 스포츠와 놀이로 시간의 영원성을 암시하고 있는 예술로 나타낸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전시이기도 하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공원이나 우리 주변부를 거닐다 보면 곳곳에서 만나게 되는 풍경들, 눈에는 익숙하지만 미술로 재해석된 여가문화 생활과 스포츠의 다양한 일상을 볼 수 있는 친화적인 전시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술관은 전시와 연계한 어린이창의체험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