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제주 김창열 미술관 '미술관 아카데미' 운영

2017.11.13

[뉴시스] 강정만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 newsis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이 오는 30일부터 '미술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강의는 현대미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총 3회 김창열미술관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의는 30일 박일호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교수의 개관1주년 특별전 ‘7080과 그의 친구들’로, 김창열과 그의 친구들의 예술적 업적과 작품을 통해 기획전시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진다.

내달 7일 진행하는 2회차 강의는 이태호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 초빙교수의 '수화 김환기의 삶과 예술' 이라는 주제로 한국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거장 김환기의 삶을 통해 한국미술사에 남긴 업적과 그의 예술세계를 살펴볼 수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14일 열리는 3회차 강의는 철학자 권영민이 '선물로서의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태국 작가 리크리트 티라와니트의 예술세계를 중심으로 음식과 예술이 만나는 접점을 흥미롭게 해석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수강은 각 강의별 선착순 30명을 받아 실시된다. 오는 13일부터 김창열미술관 홈페이지(http://kimtschang-yeul.jeju.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