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예술과 기업이 만나면 혁신···성공사례 국제 세미나

2017.09.22

[뉴시스] 신효령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2017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국제세미나-예술을 통한 혁신적 가치창출'이 22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예술과 기업이 만나 혁신을 이룬 국내외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한다.

1부에서는 이탈리아 바실리카타 대학교의 지오바니 쉬우마 교수가 '창조적 파트너십의 성공적 구축'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수환 교수는 한국에서 시도됐던 '예술적 개입'의 성과와 한계 그리고 발전적 성장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다. 또 문체부와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예술인 파견 지원 사업'의 현황과 시사점에 대한 발표도 진행된다.

2부에서는 예술인의 관점과 사회적 맥락에서 본 예술-기업 간 파트너십의 의미, 그리고 예술·기업의 성공적 협업을 위한 기초 역량 등에 대해 논의를 확장한다.

인컬쳐 컨설팅 서지혜 대표의 진행으로 경희대학교 박신의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심상용 교수,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오세형 차장 등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국제 세미나에는 예술인 및 기업 관계자, 학생 등 누구나 온라인 사전 신청(http://bit.ly/2hbmVup)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신청자에게는 자료집과 통역기가 우선 배부된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