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정읍시립미술관, 6월까지 1종미술관 등록기념 기획전

2017.04.28

[뉴스1] 박제철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전북 정읍시는 정읍시립미술관 1종 미술관 등록을 기념해 5월2일부터 6월11일까지 기획 전시전을 개최한다. 전시회 포스터© News1

전북 정읍시는 정읍시립미술관 1종 미술관 등록을 기념해 기획전을 개최한다.

시립미술관은 내달 2일 오후 2시 개막식을 갖고 6월 11일(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3월 22일 1종 미술관으로 등록된 정읍시립미술관의 위상과 역할이 높아진 것을 기념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사랑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할 수 있는 오감 체험형 기획전으로 마련했다”며 “현미술을 대표하는 젊은 작가들의 참신한 작품들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국내·외에서 분야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 22명의 다양한 장르의 평면과 입체작품, 인터렉티브 아트 등 7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산업화와 핵가족화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적어지면서 가족 간의 사랑과 친밀감이 점점 약해져 가고 있는 요즘, 이번 전시회가 가족사랑을 다시 확인하고 가족 간 유대가 더욱 견고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미술관은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이 기간동안 유아와 초등학교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관 한바퀴’, 체험프로그램인 ‘우리 가족 울타리’와 ‘옛날 추억, 뽑기 한판!’도 함께 운영한다.


jcpark@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