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ouble문체부, 23일 '블랙리스트' 관련 대국민 사과

2017.01.23

[머니투데이] 구유나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박영수 특별검사팀 수사관들이 26일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해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실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사진=뉴스1

문화체육관광부가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파문에 따른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한다.

22일 문체부에 따르면 송수근(제1차관) 장관 직무대행은 23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한 유감의 뜻을 밝히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내용의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지난 21일 조윤선 장관의 사표가 수리됨에 따라 송 차관 직무대행 체제로 전환했다. 조 전 장관은 2014년 6월부터 2015년 5월까지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재직하면서 반정부·진보 성향의 문화예술인 지원배제 명단, 즉 '블랙리스트' 작성에 개입했다는 혐의로 구속됐다.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한 문체부는 조직 안정화와 재정비에 집중하고 있다. 김갑수 기획조정실장을 반장으로 하는 '비상업무 대책반'을 구성해 업무수행을 돕고 유동훈 제2차관을 중심으로 '평창올림픽지원단'을 일일 상황점검 체제로 가동 중이다.

또 가까운 시일 안에 대대적인 국·과장급 인사 조치를 단행할 것으로 보인다. 문체부는 지난해 말 실장급(1급) 일반직 고위간부 6명 중 5명을 교체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