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청년작가 발굴 프로그램 아티커버리 TOP1에 강은혜 작가

2018.05.28

[뉴스1] 여태경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강은혜, Passage, 2017, Cotton yarn, Site-specific installation

온라인 작가 발굴 프로그램 2018 아티커버리 TOP 1에 강은혜 작가가 선정됐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트1닷컴이 주최하는 청년 신진·작가 공개 발굴 프로그램 '아티커버리'(ARTICOVERY)는 작가 공모, 대중 투표, 전문가 패널 평가, 대중 평가 순으로 3개월간 진행됐다.

작가공모에는 300여명의 신진·청년작가들이 참여해 이중 100여명의 작가가 온라인 대중 투표인 'PIN'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가장 많은 'PIN'을 획득한 9명의 작가(강은혜, 김한, 성낙진, 송유건, 이강훈, 이재선, 이지연, 이호준, 포리심)가 파이널 라운드인 'POINT' 프로그램에 진출해 11명의 전문가 패널에게 온라인 심사를 받았다.

이후 약 2주간 진행된 'POINT' 프로그램 대중 평가 점수 합계평균값과 전문가 패널 합계평균값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강은혜 작가는 최종 합계평균값 8.05점을 받았다.

강은혜는 한국과 뉴욕을 무대로 활동하는 설치, 회화작가로 한글의 선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작업을 주로 한다. '2018 아티커버리'에는 스트링 설치 작품과 함께 추상화된 패턴 작업을 동시에 선보여 더욱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8 아티커버리 TOP 1에 선정된 강은혜 작가



haru@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