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하늘·바다·젊음'···금오공대 '이지수 초대전'

2017.10.13

[뉴시스] 박홍식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구미=뉴시스】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 금오공과대학교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교내 갤러리에서 '이지수 초대전'을 연다. 2017.10.13 (사진=금오공대 제공) [email protected]

금오공과대학교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교내 갤러리에서 '이지수 초대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블루(Blue)'를 주제로 한 작품 30여 점이 선보인다.

장지 위에 분채 기법을 사용한 이 작가의 작품은 붓의 사용을 최소화 한 핸드 페인팅으로 표현됐다.

푸른색 안료를 손으로 비벼 검은 쪽빛의 그림자를 남겼으며, 마른 재료를 손으로 펴고 비비는 과정에서 수반되는 마찰이 작품의 생동감을 더했다.

이지수 작가는 "하늘과 바다 그리고 젊음이라는 시공간의 표면화로 볼 수 있는 블루에서 긍정적인 치유의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간과 날씨에 구애되지 않고 언제나 열려있는 순색의 푸름을 통해 변함없는 삶의 미소를 느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작품 배경과 주제에 대한 설명은 오는 20일 오후 2시 '아티스트 토크'에서 들을 수 있다.

이 작가는 홍익대 동양화과 석사를 졸업한 후 개인전 7회, 2018 동계올림픽성공기원 국제미술교류전(뉴욕 SIA 갤러리), KIAF 2015 아트서울(한가람미술관)’ 등 그룹전 50여회에 참여했다.

2016 골드창작스튜디오 1기 입주 작가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한국미술협회와 한국국제조형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오공대 갤러리는 공휴일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