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금오공대갤러리, 팝아티스트 한상윤 초대展 개최

2017.09.09

[머니투데이] 문수빈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금오공과대학교 금오공대갤러리는 9월 초대전으로 팝아티스트 한상윤 초대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9일까지 열리며 한상윤 작가 특유의 '행복한 돼지 시리즈' 30여 점이 학생과 지역민에게 선보인다.

특히 한 작가의 최근작 '평창동계올림픽을 향한 Fly'와 '나이스샷' 등 주목할 만한 작품이 다양하다.

오는 7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오프닝 행사를 비롯해 14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아티스트 토크에서 작가의 깊이 있는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공휴일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한상윤 작가는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1기를 졸업, 일본 교토세이카대학교 예술대학과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동국대 한국화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골드라인창작스튜디오 1, 2기 선정 작가로 활동 중이며, 최근 우암미술관 우암미술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왕성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묵 작품을 기반으로 시대풍자에서 출발한 한상윤 작가의 '행복한 돼지 시리즈'는 목젖이 보일 정도로 환하게 웃는 모습과 일상 속 에피소드를 표현하며 현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금오공대갤러리는 지역사회 문화공헌을 위해 학생, 구성원, 지역민에게 예술작품을 관람 및 체험 기회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