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 왕현민 초대전

2017.08.25

[대학경제] 심현영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은 왕현민 기획초대전 'Through and Through'를 24일부터 오는 9월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인당뮤지엄 소장품과 아트퍼니처가 함께 어우러져 재학생과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소양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6년 올해의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왕현민은 경성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가구디자인을 전공했다. 그의 작품은 건축물을 이루는 복잡한 골조를 가구에 접목해 지탱하는 구조의 힘과 시각적인 매력을 전한다.

작가는 "공유·개방·공감·교류·교감·화합 등과 같이 상생 작용을 나타내는 내재적 순수의 개념을 나타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움직임에 따라 비워짐과 채워짐을 반복하며 끊임없이 관람객과 소통하고 있다.

작품 소재인 너도밤나무는 나이테 간격이 좁으며 탄성이 좋고 편편하면서도 매끄러운 특성이 있다. 나뭇조각 수천개를 리벳으로 엮어 만든 작품은 자유롭고 유기적 형태를 구현해 구조미를 드러낸다.

남인숙 미술평론가는 "왕현민 작품은 표준화와 단순미, 기계미에만 머물지 않고 구조로부터 뿜어 나오는 무형의 흐름과 유기적 바람의 운동처럼 생동감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주변의 공간을 통합시키고 또 다른 흐름을 만들어내는 점들이 바우하우스를 넘어 현재 시대정신을 표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당뮤지엄 석은조 관장은 "이번 전시회는 나무로 과거와 미래를 새롭게 접목한 특별함이 있다"며 "지역에서 흔하지 않은 조형 전시회인 만큼 교직원, 재학생, 지역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