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People작가, 디자이너, 건축가, 일러스트레이터, 무용가의 포트폴리오 보러 가자

2015.04.15

[아트1] 아트1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사비나미술관은 2015년 첫 기획전으로 지난 3월 18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아티스트 포트폴리오 2>를 선보이고 있다. 포트폴리오는 예술가의 가치관과 예술 세계를 담은 움직이는 전시장이자 자신의 가치를 프로페셔널하게 보여주는 기록물이다. 예술계 전반에서 각 분야에 입문하거나 역량을 인정받고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2013년 성황리에 개최한 <아티스트 포트폴리오 1>에 이어, 새로운 작가 선정과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가 참여하여 보다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가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오픈 포트폴리오>와 <포트폴리오 아카이브 라운지> 두 섹션으로 구성된다. <오픈 포트폴리오>에 참여하는 총 7명의 작가들은 작품 이미지, 스케치, 사진 자료, 인터뷰 등 일련의 기록물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20~30년간 천착해온 시리즈의 첫 작품과 변화과정을 보여주거나, 앞으로 계획 중인 작품들을 미리 보여주는 등 작가마다 새로운 방식을 통해 포트폴리오의 개념과 형식의 확장을 보여준다.

<포트폴리오 아카이브 라운지>에서는 레지던시 입주작가, 디자이너, 건축가, 일러스트레이터, 무용가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60여명의 예술가들의 실제 포트폴리오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전시기간 중 개설되는 전시연계 강좌를 통해 포트폴리오의 구상에서부터 효과적인 파일링 방법 등을 체험하는 유익한 전시가 될 것이다.

◼ 섹션1 <오픈 포트폴리오>
고명근, 김기철, 김영나, 유근택, 한성필, 홍순명, 홍승혜 (총 7명)

◼ 섹션2 <포트폴리오 아카이브 라운지>
공성훈, 노순택, 안창홍, 양대원, 장지아, 정복수, 조해준 및 레지던시 입주작가, 해외에서 활동중인 디자이너(김은진, 강이룬, 이동규), 일러스트레이터(홍원표, 봄로야), 가온건축(임형남,노은주), 게임 컨셉아티스트(안홍일, 최규석), 안무가(백호울) 등 예술가 67명 84개의 포트폴리오


제공ㅣ사비나미술관

최상단으로